본문 바로가기
세상 돌아가는 소식/복작복작 세상

YG케이플러스를 인수한 회사는 어디?

by 김뇽뇽 2022.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비입니다!

오늘은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YG케이플러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YG케이플러스?


YG ENTERTAINMENT의 자화사 중 하나입니다.

우선 YG엔터테인먼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독보적이고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 세계 정상급 인하우스 프로듀싱 역량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그룹으로는 블랙핑크가 있습니다. 

YG케이플러스는 이러한 YG의 자회사 중 한 곳으로 정식 명칭은 'KPLUS HOLDINGS'입니다. 패션모델 매니저먼트 및 아카데미, 패션쇼 기획 제작, 미디어 콘텐츠 제작, 브랜드 PR&마케팅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과 모델의 전문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 '에스팀'과 함께 대한민국 패션모델계의 국내 굴지의 모델 매니지먼트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 소속 아티스트로는 모델 배윤영, 김설희, 혜박, 그리고 러블리즈 출신으로 유명한 유지애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자회사.

그 외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는 골프 부킹 플랫폼인 '엑스골프'와 골프 연습장 프랜차이즈, 골프 관련 서비스를 전개하는 골프 전문 기업 린웍스(GREEN WORKS), 최신 사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벤처투자 전문기업 YG INVESTMENT가 있습니다.

 

YG 케이플러스를 인수한 회사는 어디인가요?

YG케이플러스를 이번에 인수한 회사는 초록뱀 미디어로 YG케이플러스와 제 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지분 50%와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인수 금액으로는 70억 원이었다고 합니다.

초록뱀 미디어? 처음 들어봐요.

초록뱀 미디어는 '어느 날', '나의 해방 일지',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거침없이 하이킥', 등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드라마를 선보이며 국내 굴지의 콘텐츠 제작사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초록뱀 미디어의 자회사로는 후크엔터테인먼트(윤여정, 이선희, 이서진, 이승기, 박민영)와 스카이이앤앰(이영자, 김나영, 김숙, 남창희, 장윤정, 장도연 등 다수)이 있습니다.

기대 효과

인수를 통해 초록뱀 미디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가 약 400여 명으로 늘어나 국내 최대 규모의 기획사로 도약하게 됩니다. 초록뱀 미디어의 측은 이 기회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YG케이플러스와 초록뱀 미디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